안녕하세요 42세여자입니다
복부쪽에 뭐가만져져서 검사후 진단된 내용입니다
제가궁금한건 수술방법입니다
양측 나팔관 절제, 양측 난소 보존, 양측 난소 종양 제거 및 복벽 자궁내막종 제거를 계획중입니다.
이 정도 크기와 상태에서 복강경 또는 로봇수술도 가능한지, 아니면 개복수술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.
그리고혹시나 약물로치료도가능한지싶어요
그리고 수술후 회사로 복귀(사무직)는 언제쯤이나 가능할까요?
1.복벽 자궁내막종
약 4.5 × 2.2cm (CT)
초음파상 약 4.7 × 5.8cm
조직검사로 자궁내막종 확인
2.오른쪽 난소 종양
약 10~12cm
MRI상 자궁내막종 가능성
3.왼쪽 난소 자궁내막종
약 5.9~6cm
양측 난소 자궁내막종
MRI 판독
4.나팔관 피가보이고 부어있음
|